IT 보안제품 시장 작년 3.3% 성장.. 클라우드 보안 관심 급증
2017년 04월 18일
한국IDC 보고서
시장조사업체인 한국IDC는 최근 국내 정보기술(IT) 보안 제품 시장 보고서를 발간하고 지난해 국내 IT 보안 제품 시장은 전년 대비 3.3% 증가한 6582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시장 포화로 세부 영역별로 큰 성장은 없었으나, 지능형 공격에 대응 가능한 엔드포인트 솔루션과 랜섬웨어 공격 증가에 따른 메시징 보안 솔루션 부문이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전체 IT 보안 제품 시장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보고서에서 다룬 국내 IT 보안 제품 시장 규모는 IDC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보안 연구조사를 기반으로 국내에 형성되어 있는 IT 보안 제품 시장을 분석해 집계하고 있다.
한국IDC 최문수 연구원은 클라우드 환경 확대로 기업들이 클라우드의 보안 수준과 신뢰성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며 클라우드 환경과 기존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IDC 김민철 선임연구원은 네트워크의 주요 구간에만 보안 장비를 도입하는 단편적인 보안을 지양하고, 전 영역에서 통합 보안이 가능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보고서는 IT 보안에 대한 개념도 점차 바뀌는 가운데 보안 장비에만 의존하는 보안 정책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면서, 성공적인 보안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들의 향상된 보안 의식이라고 강조했다.
출처 : 파이낸셜 뉴스